기업분석 - 연우(115960) 화장품 관련주 주가 전망은?

주식/주식 기업 분석|2021. 1. 13. 2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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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9세, 이르면 7월부터 코로나 백신 맞는다

 

www.chosun.com

최근에 코로나 백신 소식이 연일 들려오면서 드디어 마스크를 벗고 다닐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어딜 가든 답답한 마스크를 써야 하는 게 너무 싫었고 인파가 몰리는 곳에 어쩔 수 없이 가야 한다면 불안함에 떨어 지내야 했는데 확진자 수도 줄어들고 있고 코로나 백신 접종 소식도 들려오고 있으니 일상생활을 포기했던 여러분들도 또한 그동안 막심한 피해를 견뎌내셨던 우리 자영업자분들도 조금만 더 버텨주시길 바라겠습니다.

 

▣ 기업개요

이번에 살펴볼 기업은 바로 연우입니다.

 

시가총액: 2,777억원

PBR: 1.14배

PER: 22.36배

 

지배회사인 주식회사 연우는 화장품 용기 및 디스펜서 제조와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주요 제품은 펌프형 용기, 튜브형 용기, 견본용 용기로 구분되며 제품의 특성을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이 생산되어 판매되고 있음.

 

동사의 주요 고객사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국내 화장품 시장의 독보적인 선두 그룹으로써 당사 매출의 상당 부분을 점유하고 있으며, 동사는 이러한 고객사의 비중이 높은 협력업체로 자리하고 있음.

 

화장품 용기 제조업체인 연우는 국내 업계 1위 수준으로 국내 화장품 용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있는 기업입니다.

 

▣ 매출 구성

주요 매출 구성 비중은 펌프형 용기, 튜브형 용기 등 화장품 용기 위주의 매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사실 화장품 수요가 줄어들게 되면 자연스럽게 연우의 실적도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는 매출구조입니다. 즉 반대로 말하자면 백신이 개발된다면 그로 인하여 화장품 수요가 증가하게 된다면 연우의 매출 실적 역시 충분히 상승의 여력이 있다는 이야기겠죠.

 

▣ 리포트 체크

관련 리포트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12월 3일 리포트이지만 일단 한번 체크해보겠습니다. 리포트는 유안타증권의 박은정 애널리스트의 리포트입니다. 표시된 시가총액은 발행주식수도 그렇고 잘못 표기된 것으로 보이네요.

 

내용을 한번 살펴보면 이미 주가는 저점을 통과하여 회복 중에 있으며 최근 럭셔리 수요가 회복됨에 따라 주가 상승의 여력이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중국을 선두로 화장품 시장이 개선되고 있으며 유럽과 미주는 락다운 영향이 대체로 해소됨에 따라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의 수요가 회복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동사는 국내 럭셔리 브랜드의 용기 및 펌프 생산을 담당하고 있으며 글로벌 1위 화장품 기업의 대표 럭셔리 브랜드 펌프를 생산 중에 있다고 합니다. 4 Q20 연결 매출은 667억 원(YoY -8%)에 영업이익은 26억 원(YoY-40%)으로 전년 동기 기준으로 감소 추세에 있으나 2021년부터 빠르게 회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혀왔습니다.

 

주요 핵심 고객사들의 분기별 매출 성장률입니다. 2분기 기점으로 최저점을 기록하였고 이후 로레알과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의 매출실적은 3분기 매출 성장률을 보면 전분기 대비 성장세에 돌입하였습니다.

국내 핵심 고객사들의 3분기 매출 실적을 보면 전분기 대비 개선되고 있다고 표현하고 있는 차트입니다.

 

수출 매출 역시 저점을 통과하고 회복세에 놓이고 있습니다. 차트는 한 번씩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관련 보도자료

 

오늘 유행하는 화장품 성분 시장 2025에 코로나 영향 - 부여타임스

화장품 성분 시장의 글로벌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꾸준한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주요 성장 동인은 외모에 대한 소비자의 의식을 높이고 피부 관

www.bytimes.kr

화장품 성분 시장이 꾸준한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는 보도자료입니다. 화장품 용기는 아니지만 화장품 수요 증가에 따른 성분 시장의 성장은 화장품 용기 시장에 있어서도 충분히 호재로 보입니다.

 

 

2020년 화장품 수출 최대… 다시 뛰는 K뷰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화장품 수출이 증가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적지 않은 타격을 받았지만 개인위생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K뷰티 선호도도 올라가고 있는 것으로

biz.newdaily.co.kr

2020년 화장품 수출액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코로나 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기록은 국내뿐만 아니라 국내 화장품의 글로벌 수요 역시 기대됩니다.

 

 

LG생활건강,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경쟁력 높여 글로벌 공략 가속

LG생활건강,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경쟁력 높여 글로벌 공략 가속, 민지혜 기자, 경제

www.hankyung.com

주요 고객사 중 하나인 LG생활건강에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기사 소식이 떴습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하여 경기가 침체되었지만 새로운 수요에 빠르게 대처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간다는 전략인데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것으로 보입니다.

 

 

럭셔리 프리미엄 화장품 중국 면세시장 새로운 기회 왔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코로나19에 따른 최악의 시기가 지나가면서 ‘큰 손’ 중국 인바운드 관련 업종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코로나19 백신 상용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여행업종 주가

www.cosinkorea.com

럭셔리 프리미엄 화장품이 중국 면세시장에서 실적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연우의 주요 고객사의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의 매출 비중이 높다고 밝혀왔습니다. 

 

화장품 시장에 관한 좋은 내용들이 많이 있으니 관련 보도자료들 한번 꼭 살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컨센서스

예상대로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19의 영향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백신 소식이 꾸준히 들려오고 있는 만큼 화장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이면서 매출과 영업이익도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산규모는 2,862억으로 전년대비 감소하였으나 부채 비율 역시 32.15%로 전년 동기 대비 12% 정도 감소하면서 다소 안정적인 수준에 속한다고 보입니다.

 

 

 차트 확인

 

2021년 1월 13일 기준 종가 12.28% 상승을 보였습니다. 위아래 긴 꼬리를 남기면서 변동성을 보였죠. 월봉차트상으로 봤을 때 이제 바닥을 딛고 상승하는 추세에 접어든 것으로 보이니 이 구간 마음 편히 분할 매수로 대응하셔도 될 듯싶습니다.

 

이 글은 투자를 권유하거나 종목을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는 항상 신중하게 분할매수로 대응하셔서 리스크관리에 힘쓰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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