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 케이엠더블유(032500) 5G 관련주

주식/주식 기업 분석|2020. 12. 22. 20:07
반응형

제가 열심히 즐겨보는 유튜버가 있는데요. 바로 이베스트투자증권 영업부 염승환차장님의 일일시황 영상입니다. 그분이 휴가를 가는 날이 있는데 그날은 꼭 증시가 폭락합니다. 전체적으로 장이 안좋더군요. 그리고 오늘 염차장님이 휴가가신 날인데 오늘 장이 참 안좋았습니다. 몇몇 종목 빼고는 전부 주가가 빠졌을정도로 상당히 안좋았는데요. 저역시 뼈저린 손실을 쳐다보며 버티기중입니다.

 

이런 폭락장에서 특히 조심하셔야할게 바로 투매입니다. 회사가 장기적인 큰 악재를 맞이한것이 아닌 단순히 지수가 빠지면서 주가가 전체적으로 빠지는 경우라면 매도하지 말고 끝가지 한번 들고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무튼 염차장님, 휴가 그만좀 가주세요.

오늘 한번 확인해볼 종목은 바로 케이엠더블유입니다. 시가총액이 무려 2조9706억원, PBR이 12.52배, PER 230.91배로 2019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엄청난 주가 상승률을 기록한 기업입니다. 보통 PBR이나 PER이 높은 기업은 피하라고 하지만 우리는 한번 생각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얘는 도대체 왜이리 주가가 급성장을 하였으며 왜 PBR과 PER이 저렇게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지 말이죠.

 

일단은 이 업체가 과연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부터 알아야겠죠. 케이엠더블유는 무선통신장비 전문 제조 기업입니다.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장비나 부품류를 생산 및 판매하는 RF사업부문이 있으며 스포츠 조명이나 실내외 조명을 생산 및 판매하는 LED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KMW, 5G 투자로 수주 급증세…내년까지 실적 고성장-하나

하나금융투자는 5일 케이엠더블유(032500)에 대해 통신 3사의 5G 투자 등에 따라 올해 2000억원 이상의 영업이익 달성이 확실시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만6000원을 유지했다.김홍식 하

www.edaily.co.kr

특히나 본격적인 주가 상승세를 달리던 2019년 통신 3사의 5G투자와 주요고객사인 삼성전자와 노키아, ZTE로부터 쏟아지는 수주로 인하여 본격적인 주가 상승의 시작을 알려왔습니다. 물론 2019년 9월 이후로 5G산업이 예상만큼의 실적을 보여주지 못하여 주가가 급락하긴 하였지만 말이죠.

 

케이엠더블유 주식 매수의견 유지, "5G통신 본격 투자의 수혜"

케이엠더블유 주가가 오를 것으로 전망됐다.글로벌 통신사들이 5세대(5G)통신에 본격적으로 투자를 시작하면 케이엠더블유의 2020년 실적이 큰 폭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김덕..

www.businesspost.co.kr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여전히 케이엠더블유는 투자의 매력이 있는 종목으로 보고 매수의견을 의지하였습니다. 5G산업에 대한 본격적인 투자가 이루어짐에 따라 케이엠더블유의 영업이익이 2배 이상 증가할것으로 본것이죠. 그렇다면 올해 기대만큼의 실적을 달성하였을까요?

올해 매출실적은 전년대비 -40%가 감소하였고 영업이익 역시 70% 이상 감소하면서 굉장히 실망스러운 실적을 보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5G의 투자 지연 등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어찌되었건 상당히 아쉬운 실적이라고 보여집니다. 물론 내년에 본격적인 5G 투자가 진행될것으로 보여지면서 실적발표 주가가 폭락하였지만 다시 V자 반등을 보여주면서 횡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공포에 사야 돈을 번다는 말이 있는데 단순한 실적 부진은 단기 악재일뿐이고 장기 모멘텀이 살아있던 종목인 만큼 저도 저때 매수를 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기도 합니다. 

재무상태표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산 규모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며 부채비율도 최근에 많이 비중이 줄어들면서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시가총액에 비해서는 자산규모가 썩 높은편은 아닙니다만 케이엠더블유는 현재 회사 규모보다는 미래의 열린 성장 가능성에 투자하는 기업인만큼 감안하셔야겠습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이미 최근에 주가가 큰폭 상승하면서 현재 위치 매수를 고려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자리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년 전망 실적에 비하면 현재 주가가 아직도 저평가되어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때문에 한번 투자를 고려해보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제가 쓰는 글은 투자를 종목을 추천하는 글이 아닌 제가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가볍게 풀어서 쓴 글로 절대 제 글이 투자의 결정 요인이 되어선 안되겠습니다.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5G관련주의 다른 기업을 살펴보고싶다면?

2020/12/15 - [주식일기] - 기업 분석 - 오이솔루션(138080) 통신관련주, 5G관련주

2020/12/01 - [주식일기] - 기업 분석 - 에이스테크(088800) 5G 관련주

2020/12/08 - [주식일기] - 기업 분석 - 삼지전자(037460) 2차전지, 5G에 태양광까지?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