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분석 - 삼지전자(037460) 2차전지, 5G에 태양광까지?

주식/주식 기업 분석|2020. 12. 8. 23:01
반응형

안녕하세요. 개미들이 주식세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매매는 최소한으로, 성장 전망의 기업을 찾아 투자하여 기다리는것,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종목들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며 조급하고 섯부르게 매매하며 따라다니게 될 경우 주식 초보들은 제대로된 자리를 찾아가서 수익을 내는 경우보다 고점에 물려 손실을 입는 경우가 더 많거든요. 저역시 그런 어리석은 투자자중 하나였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알아볼 종목은 삼지전자로 매년 1조원 이상의 매출규모를 자랑하며 5G와 태양광까지 폭 넓은 분야에 사업 영역을 넓혀 현재도 좋은 실적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지만 내년, 내후년 실적이 더욱 기대되는 종목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PBR은 0.86배로 자산규모 대비 낮은 주가로 형성되어 있으며 PER은 8.05배로 PER도 상당히 낮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삼지전자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를 정도로 많이 생소한 기업입니다. 하지만 매년 1조원 이상의 매출 규모를 보여주었고 올해 3분기 매출 역시 1조 1749억원을 기록하였고 영업이익은 전년 362억을 기록하였으나 올해 3분기 실적은 400억을 기록하면서 성장세를 보였고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138.5억 대비 220억을 기록하면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다만 매출의 주요 구성하고 있는 수입원은 자회사인 에스디엠티에서 발생되는 매출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삼지전자 본업에서 발생되는 매출 규모는 현저히 적은것은 사실 많이 아쉽게 느껴집니다

 

삼지전자의 주요 사업 구성도를 보면 2차전지, 2차전지 부하시험이나 활성화 장치, 전력 저장 장치, 인버터와 컨버터 등을 제작하며 5G의 이동통신 중계기 제품 판매 및 시설공사, 유지보수, 상업용 감열방식 프린터와 스캐너, 복권 단말기, 태양광 발전 설비 작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장 눈여겨볼만한 점은 바로 삼지전자가 본업으로 삼고 있는 5G 통신쪽이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2021년 그린뉴딜과 디지털 뉴딜 정책으로 인한 5G산업 발전으로 본격적인 중계기 납품이 이루어질것으로 예상이 되며 삼지전자 본업의 실적이 크게 향상될것으로 보여집니다.

 

삼지전자의 또다른 매력은 바로 사람들의 큰주목을 받지 못하다보니 다른 5G섹터 종목들에 비해 주가가 크게 가지 못했다는점입니다. 연매출 1조 이상의 든든한 캐시카우가 되어주는 자회사 덕분에 재무안정성도 높고 5G로 세대교체가 이루어짐에 따라 수요가 증가하면서 삼지전자 본업의 매출규모도 성장할것으로 예상이 되는 와중에 주가 역시 상당히 낮은 가격대에 형성이 되어 있으니 주목을 하지 않을 이유가 있나 싶습니다.

 

이미 주가가 많이 오른 종목들을 주목하기보다는 재무상태도 안정적이고 동종섹터의 다른 종목에 비해 주가가 가지 못한 종목을 찾아 인내심을 가지며 오랜시간 가지고 간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보여주리라 생각합니다. 

5G산업의 성장은 이미 예견된 상황에 5G섹터의 많은 종목들이 상승렐리를 이어갔으나 삼지전자만 유독 주목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재무상태도 안정적이고 전망도 좋은데다가 주가도 바닥을 기고 있는데 주목하지 않을 이유가 있나 싶습니다. 

 

삼지전자는 5G뿐만 아니라 반도체와 2차전지, 태양광까지 다방면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기때문에 해당 산업의 성장에 따라 삼지전자 본업의 매출 성장 역시 기대해볼수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가지고 계신분들이라면 조금 더 인내심을 가지고 버티시는걸 추천드리며 혹시라도 종목을 찾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번 자세히 공부해보시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제가 쓰는 글은 제가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가볍게 풀어서 쓴 글로 투자를 종용하는 글은 아닙니다. 투자는 반드시 직접 공부하시면서 신중하게 선택하시고 투자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