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주가전망(012330) 발행 리포트 내용 체크!

주식/주식 기업 분석|2021. 4. 4. 23:34
반응형
 

기업분석 - 현대모비스(012330) E-GMP 모멘텀에 따른 수혜를 입을것!

현대모비스주가 전망에 대해서 이번에는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현대모비스 하면 현대모비스부품몰을 아마 많이 떠올리실겁니다. 현대차 그룹의 대표적인 부품 납품 기업이며 최근

sportage96.tistory.com

 

 

현대모비스 주가전망(012330) 전기차, 자율주행으로 더욱 커지는 전장화 시장

목차 1. 기업개요 2. 리포트 체크 3. 컨센서스 4. 재무상태표 ▣ 기업개요 시가총액: 27조 6796억 원 PER: 15.89배 PBR: 0.71배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현대모비스는 현대기

sportage96.tistory.com

현대모비스는 현대차의 손자회사이며 기아차의 자회사입니다. 제가 이전에도 여러 차례 소개를 드렸었는데 기업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위 링크에 접속하시어 한번 읽어보신다면 도움이 되실 거 같습니다.

 

올해 초 현대차그룹의 계열사들의 주가가 일제히 급상승을 보였습니다. 이는 애플 카와의 자율주행 전기차 협업 소식이 들려오면서 기대감이 주가에 그대로 반영이 되었던 것이죠.

 

이후 애플카와의 협업은 사실무근이라는 공시가 뜨면서 주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만 사실 오히려 이 하락세를 기회로 잡는 것도 저는 괜찮아 보입니다. 왜냐면 현대차 그룹과 애플 카와의 협업이 이루어졌다면 오히려 저는 악재라고 봤기 때문입니다.

 

이미 현대차는 E-GMP 전기차 플랫폼 개발로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우위를 가져갈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였을 뿐만 아니라 애플카와의 협업은 자칫 잘못하였을 경우 애플의 하청으로 전락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애플과의 협업을 도무지 불리한 위치에 있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지금 상황에서 테슬라와 비교하였을 때 자율주행이나 소프트웨어 기술력에 있어서는 테슬라가 우위를 점하고 있을지는 몰라도 현재 자율주행 3단계가 상용화되지 않은 상황에서 지금 시장에서 필요한건 소프트웨어 기술력보다는 전기차의 실용성과 자동차의 조립 품질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점은 테슬라보다는 훨씬 우위에 있다고 볼 수 있기에 현대차 그룹이 지금 이 주도권을 잘 쥐고 간다면 새로운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의 리포트를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리포트는 현대차증권의 장문수 애널리스트님의 리포트입니다.

 

  • 증권사 목표주가: 430,000원
  • 목표수익률: 46.0%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현대모비스에 대해서 단기적인 관점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고 투자를 하자는 것이 발행 리포트에서 제시한 내용입니다. 

 

자세하게 살펴보자면 현대모비스는 지난 4월 1일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미래 지속 성장을 위한 Transformation X-Y-Z 전략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X: 자동차의 자율주행과 자동차 전동화, 커넥티비티 등 미래차 분야의 핵심 기술 강화 및 해외 업체로의 사업 확대를 통하여 그룹사향 매출 외에도 기술을 수출하여 고객사 범위를 넓혀 나가겠다는 뜻으로 보입니다.

 

 

또한 기술력이 유망한 글로벌 기업에 대한 전략 투자와 오픈 이노베이션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을 밝혀왔다고 합니다. 협업 기업으로는 라이다 업체인 벨로 다인과 영국의 AR-HUD 전문 업체인 엔비직스와의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번 협업을 통하여 현대모비스는 자율주행 레벨 3의 라이다 시스템 양산 및 증강현실과 홀로그램 기반의 HUD 기술 협력을 추진 중에 있다고 합니다.

 

Y: 핵심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사업 모델의 혁신을 추진한다고 밝혀왔습니다. 당사는 EV나 PBV업체 등 전용 플랫폼을 제공하는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겠다고 밝혀왔습니다.

 

Z: 당사는 장기적인 신성장 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계획을 밝혀왔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UAM 사업 분야에서의 협력을 모색하며 모비스가 진출 가능한 분야에서의 사업 모델을 검토하고 있으며 UAM 사업에서 전동화 추진체와 항공 전장 등 분야에서 모비스 사업 역량 활용을 기대한다고 합니다.

 

또한 항공 모빌리티 부품과 로봇 부품의 제조, 판매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하여 미래 성장 전략 추진을 하겠다고 밝혀왔는데 쉽게 단순히 내연기관 자동차를 넘어서서 자율주행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모빌리티 사업과 지상 뿐만 아니라 항공 모빌리티 사업까지 그 영역을 확대하겠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사업이 기대되는 이유는 단순히 자동차 부품이나 플랫폼 기술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배송이나 무인택시 등의 대중교통 수단으로 새로운 서비스 영역을 넓혀나갈 수 있기에 현대모비스의 성장 동력이 되어 줄 수 있으리라 보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항공 모빌리티 부품과 로봇 부품의 제조 및 판매 사업까지 추가하겠다고 합니다. 

 

한 가지 확실한 점은 전기차 시장과 자동차 전장화,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대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는 이 시점에서 현대모비스의 성장에 의문을 가질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저는 오히려 자동차 제조사보다 자동차 제조 관련 부품이나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현대모비스가 더욱 투자 메리트가 높아 보입니다. 관련 리포트 내용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