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분석 - 모바일어플라이언스(087260) 자율주행 관련주

주식/주식 기업 분석|2020. 12. 16. 22:06
반응형

자율주행 관련주에 대한 다른 종목들을 확인하고 싶다면?

 

기업 분석 - 모트렉스(118990) 자율주행 관련주

테슬라의 주가가 정말 미친듯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벌써 시가총액이 654조를 넘어서면서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이 440조에 불과한걸 감안한다면 회사 규모 대비 기술력과 미래 가치에 대한 기대

sportage96.tistory.com

 

 

기업 분석 - 에이테크솔루션(071670) 자율주행 관련주 RiDar

안녕하세요. 오늘 장은 다들 어떠셨나요? 저는 이래저래 참 고민이 많습니다. 이도저도 아닌 주가를 보고 있자니 어디에 화풀이라도 하고싶은 마음이 드는 장이었네요. 다들 부디 수익이 나셨길

sportage96.tistory.com


 

 

車 업계 자율주행차 시장서 ‘총성 없는 전쟁’

[에너지경제신문=여헌우 기자]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들이 자율주행차 기술 패권을 두고 ‘총성 없는 전쟁’을 벌이고 있다. 기업간 인수합병과 합종연횡 소식이 계속해서 들려오는 가운데..

www.ekn.kr

최근 자동차 제조사들이 자율주행자동차의 기술 개발에 열의를 보이고 있습니다. 향후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은 바로 자율주행자동차의 패권을 쥔자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인데요. 그만큼 자율주행 3단계 기술을 쥔자는 세계 자동차시장의 경쟁력의 우위를 거머쥔다고 판단하고 각 제조사들이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자료 출처: 현대자동차

자율주행 기술은 총 6단계로 분류가 됩니다. 0단계 비자동화부터 5단계 완전자동화까지 현재 우리가 누리고 있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나 HDA(Highway Driving Assitant)까지 자율주행 2단계 수준으로 운전자의 주의를 요하는 기술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테슬라나 현대자동차 등 목표로 하고 있는 자율주행 단계는 몇단계일까요? 바로 3단계입니다. 일정 조건 안에서 운전자가 제어를 하지 않더라도 차량이 자동으로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수준이며 최근 현대자동차의 정의선 회장은 2025년까지 자율주행 3단계를 상용화 하겠다는 계획을 밝혀왔죠. 

 

특히 이 자율주행 기술은 워낙 복잡하게 얽혀있다보니 5G를 활용하는 커넥티드카 기술이나 정밀화된 카메라 기술과 레이더 기술을 활용하여 3단계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중이지만 운전중 발생하는 여러가지 변수에 오차범위 없이 일일이 대응하기 어렵다보니 3단계의 진입장벽이 굉장히 높을것이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기업은 바로 모바일어플라이언스로 시가총액은 1,695억원 수준밖에 되지 않으나 PBR 5.17배, PER은 96.53배로 시가총액에 비해 PER이나 PBR은 다소 아쉬운 수치로 보여집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자율주행기술에 적용되는 차간 거리 측정과 차선 이탈 경보, 전방 추돌 방지 경보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ADAS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5G와 IoT기술을 접목한 커넥티드 기술력, 블랙박스, HUD, 내비게이션 등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때 우리가 주목해야할 포인트는 ADAS와 커넥티드로 이 두가지 기술에 초점을 두어 연구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클라우드 커넥티드 대시캠' 獨 빅3 완성차 수출

모바일어플라이언스, '클라우드 커넥티드 대시캠' 獨 빅3 완성차 수출, 2020 코리아 IT 어워드

www.hankyung.com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지난 2020년 10월, LTE를 이용하여 클라우드 서버와 연결되는 커넥티드 레이더 영상 대시캠(CRD:Connected Rader Dash cam)을 개발하고 해외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혀왔습니다. 대시캠의 주요 기술내용을 보면 물체가 가까이 접근하면 전후방의 레이더가 이를 감지하여 2초만에 영상 녹화가 장치되며 녹화가 끝나게 되면 다시 전원을 꺼버려 기존 블랙박스의 방전 문제를 해결하였고 AI를 활용하여 사람이나 차량을 제외한 눈이나 비, 나무의 흔들림은 감지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저는 이 레이더 기술력이 향후 자율주행 사업을 영위함에 있어 주요 포인트라는 판단이 됩니다.

 

[특징주]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문 대통령 20조 투자 세계 최초 레벨4 자율주행 상용화 추진 소식

문재인 대통령이 미래차에 20조 원 이상을 투자해 세계 최초 레벨4 수준의 자율주행차를 상용화 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자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등 관

www.etoday.co.kr

현대차 뿐만 아니라 정부에서도 자율주행차에 대한 관심이 대단합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미래차에 20조원을 투자하여 세계 최초로 레벨 4 수준의 자동차를 상용화 하겠다고 밝혀왔는데요. 이에따라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역시 크게 주목받으면서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실적은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1700억원 수준의 시가총액 규모에도 불구하고 PER이 100배에 가까운 수치를 기록하면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만큼 실적이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적자를 기록하였던 전년도 대비 올해는 3분기 기준 총 25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면서 다시 흑자전환에 나선점, 자율주행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해나가는점을 빌어보아 내년도 실적은 더욱 개선되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이 낮은것은 상당히 안정적입니다만 자산규모가 낮다는점은 상당히 아쉽습니다. 이점은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할 부분으로 보입니다.

월봉차트를 살펴보시면 9월 이후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로 주목받은게 그 이유로 보이는데요. 자율주행 시장이 커짐에 따라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역시 주목받으면서 주가가 급등한것으로 보입니다.

 

일봉차트를 살펴보면 주가가 양운과 60일선 위에 위치하면서 안정적인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최근 코로나 관련주로 수급이 몰리면서 주가가 횡보하고 있지만 자율주행 테마가 주목받게 되면 다시 상승을 보여주리라 예상됩니다.

 

제가 쓰는글은 제가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가볍게 풀어서 쓴 글로 투자를 결정하는 요인이 되어선 안되겠습니다. 반드시 직접 공부해보시고 신중하게 판단하시어 투자에 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