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주가전망(020000) 증권사 발행 리포트 정리!

주식/주식 기업 분석|2021. 4. 13. 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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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주가전망(020000) 증권사 신규 목표가 제시?

목차 1. 기업개요 2. 리포트 체크 3. 컨센서스 4. 재무상태표 ▣ 기업개요 시가총액: 9717억 원 PER: 9.60배 PBR: 0.62배 한섬 주가전망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한섬은 현대백화점의 계열사로 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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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의 기업 정보에 대한 내용은 위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한섬은 현대백화점의 계열사로 여성 의류 제조와 판매 비중이 높은 기업입니다. 최근 현대백화점의 주가 하락 추세가 꺾이고 반등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현대백화점의 성장 모멘텀이 포착됨에 따른 추세 전환이겠죠. 이는 한섬의 오프라인 백화점 매출에도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섬의 주가를 보더라도 최근 정배열을 이루면서 우상향 곡선을 이루고 있습니다. 기관의 순매수도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있으며 여전히 외국인 보유 수량은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신용잔고율도 상당히 낮으니 차트는 상당히 인상적이네요.

 

4월 13일 기준 오늘자로 한섬에 관한 리포트가 3가지 증권사에서 발행되었는데 각각 내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투자증권 리포트

먼저 한화투자증권의 리포트입니다. 리포트는 손효주 애널리스트님의 리포트입니다.

 

  • 증권사 목표주가: 51,000원
  • 목표수익률: 18.3%

 

1Q21 예상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421억 원(YoY +26%)과 388억 원(YoY +32.7%)으로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예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나 백화점 채널을 중심으로 소비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프라인 채널의 매출액은 28% 이상 성장하면서 코로나 이전의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매출액의 경우 고성장 수준까지는 못 미치나 성장 추세는 여전하다고 합니다. 다만 온라인 채널은 마진이 높다 보니 온라인 채널의 지속된 성장 추세는 코로나 이전 이상의 실적도 달성할 수 있으리라 보고 있다고 합니다.

 

오프라인 채널 매출의 예상치도 못한 실적 성장과 이커머스 채널을 중심으로 온라인 채널 매출 성장, 향후 화장품 사업의 실적의 의미 있는 성장을 기록하다면 충분히 벨류에이션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투자를 고려해봐도 좋겠다는 게 해당 리포트의 내용입니다.

 

 메리츠증권 리포트

메리츠증권의 하누리 애널리스트님의 리포트입니다.

 

  • 증권사 목표주가: 50,000원
  • 목표수익률: 16%

 

해당 증권사에서는 1Q21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3056억원(YoY +12.6%), 342억원(YoY +21.3%)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12분기 만에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기록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오프라인의 경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412(YoY +9.7%)억원과 180(YoY +13.8%)억원의 실적 달성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는 오프라인 채널 중 주력 채널인 백화점의 객수 증가가 실적 성장의 요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온라인의 경우 고성장의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매출액의 경우 645억원(YoY +25%)으로 오프라인 채널 성장률에 비해 높은 폭으로 성장하였죠. 자체 브랜드인 더한섬 닷컴과 수입 브랜드인 H패션몰의 실적이 견조한 가운데 전문 편집몰인 EQL 역시 온라인 채널 성장에 있어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본업의 유통망 확장을 통한 외형 성장, 현대백화점 그룹의 플랫폼 경쟁력을 더한 실적 성장과 신규 사업인 화장품 사업의 출시 기대와 추후 현대 바이오랜드와의 협업에 따른 전후방 완전 수직계열화에 기반한 브랜드 전개가 예상되면서 메리츠증권 역시 한섬에 대한 투자 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대신증권 리포트

대신증권의 유정현 애널리스트님의 리포트입니다.

 

  • 증권사 목표주가: 47,000원
  • 목표수익률: 13%

 

해당 증권사의 1Q21 예상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3003억원(YoY +11%), 347억원(YoY +19%)로 1월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하여 매출이 소폭 감소했으나 2월부터 빠르게 성장하였고 3월에 특히 큰 성장률을 기록하였습니다.

 

특히 온라인 채널의 경우 연간 50% 이상의 성장을 기록하였는데 1분기에 대략 20%의 중반대 성장으로 여전히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오프라인 채널 역시 회복되고 있으며 온라인 채널 고성장으로 마진이 개선되며 영업이익 역시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모두 개선되고 있는 상황에 이익 구조 역시 고 마진 온라인 채널 성장으로 영업 이익 기여도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 8월에 화장품 사업이 시작되면서 향후 성장성을 확보한 점에 대해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각 증권사의 내용과 목표주가들을 체크하여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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