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 하이트진로(00080) 식음료 관련주, 저평가 우량주

주식/주식 기업 분석|2020. 12. 20. 18:43
반응형
 

개미 분노 산 '시장조성자' 혜택 줄인다..업틱룰 면제 폐지

개미들의 분노를 샀던 시장조성자제도가 대폭 수정된다. 시장조성자로 지정된 증권사들이 공매도 금지 기간에도 예외 적용을 받으며 주가 하락을 부추겼다는 개인 투자자들의 주장이 실제로

finance.v.daum.net

오늘 정말 좋은 뉴스 소식이 하나 떴습니다. 시장조성자 제도를 악용한 불법 공매도를 금융위원회에서 확인하였고 이에 대한 혜택을 조정, 공매도 거래의 규제를 강화하며 불법 공매도에 대한 적발 시스템 구축 및 처벌을 강화하겠다는 이야기인데요. 그동안 불법 공매도는 사각지대에 놓여오다보니 악용하는 사례가 속출하였는데 이를 계기로 개미들이 투자함에 있어서 더욱 공정한 환경에 놓여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거기다 3월에 공매도가 대시 재개되면서 증시 폭락의 우려가 있었는데 이번을 계기로 개미들이 더욱 투자하기 공평한 환경이 오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기업은 바로 하이트진로입니다. 식음료 섹터의 실적이 상당히 좋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크게 가지 못하여서 요즘에 계속해서 개인적으로 지켜보고 있는데요. 특히나 하이트진로는 뉴트로 제품이나 진로두꺼비를 이용한 SNS 마케팅과 콜라보 마케팅, 굿즈 활용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면서 최근에 다시한번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PBR은 2.06배에 PER은 30.34배로 PBR도 낮은편이며 PER은 업종PER의 평균에 비해 한참 못미치는 수준으로 상당히 저평가되어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대표의 주류기업입니다. 소주로는 참이슬과 진로소주가 있으며 맥주로는 하이트와 맥스 그리고 요즘에 핫한 테라까지 아마 국내에 모르는 분들이 없으실겁니다. 술을 전혀 마시지 않는 저조차도 이 브랜드들에 대해서 잘 알거든요.

 

하이트진로 테라, 호주 청정맥아 사용…국내 맥주시장 돌풍

◆ 2020 스타브랜드 대상 ◆ 하이트진로 `테라`는 지난해 3월 출시 후 국내 맥주 시장에서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며 성장하고 있다. 국산 맥주 중 가장 이른 시간 내에 100만상자 판매를 돌파했고,

www.mk.co.kr

특히나 테라의 인기가 굉장히 핫합니다. 저는 술을 정말 입에 1도 대지 않지만 테라의 인기는 확실하게 실감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본문에 따르면 국산 맥주 중 가장 빠른 시간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하였으며 현재까지 전세계 시장에서 14억병이 팔리면서 국내 맥주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였습니다.

 

하이트진로, 하나카드와 손 잡고 ‘진로 두꺼비’ 카드 한정 출시 - 소비자평가

하이트진로는 2019년 4월, ‘진로 이즈 백 (Jinro is back)’을 외치며 과거 디자인을 내세워 화려하게 돌아온 뉴트로 제품 ‘진로’...

www.iconsumer.or.kr

거기다 뉴트로 제품인 진로소주 역시 크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레트로풍 디자인을 내세우면서 대세인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하여 투명한색의 새로운 소주병을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에게 전통을 내세우면서도 깔끔한 소주라는 인식을 심어주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진로는 진로 두꺼비라는 캐릭터를 내세우면서 하나카드, 무신사, KT 등 다양한 업체와 콜라보하면서 굿즈 상품을 내세우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의 '숨은 효자', 와인 사업 전년比 11% 성장

올해 와인 매출 2015년 대비 3배 성장테라와 진로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하이트진로가 와인 사업에서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

biz.chosun.com

저는 잘 몰랐었는데 와인쪽에서도 사업을 영위하고 있었습니다. 하이트진로가 와인사업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면서 와인사업이 전년 대비 11% 성장했다고 밝혀왔습니다. 외산 와인의 수요가 압도적인 국내 와인 시장에서 국산 와인의 매출 성장은 아주 긍정적인 신호라고 보여집니다. 당장은 전체 매출에 큰 영향은 없겠지만 와인 역시 기대해볼만하다고 여겨집니다.

실적도 사실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2018년을 기점으로 근 3년간 매출은 유지되는 수준이며 영업이익은 오히려 빠지는 수준이었지만 올해를 기점으로 전년 대비 영업이익의 상승폭이 엄청납니다. 소맥의 인기와 더불어 공격적인 마케팅 공략 덕분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자산총계도 올해를 기점으로 전년대비 큰폭 상승을 기록하였습니다. 올해 특히 실적이나 자산규모면에서 큰 성장을 기록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성장세가 그대로 반영되면서 주가 역시 6월달에 역사적 신고가를 갱신하면서 큰 폭 주가 상승을 기록한 이후 6개월 넘게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만 꾸준한 실적 성장이 예상되는 이 시점에서 지금 주가는 상당히 저평가되어있다는 판단이 됩니다. 

 

제가 쓰는 글은 여러분들에게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절대 아닙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가볍게 풀어서 정리한 글로 섯부른 투자는 자제하셔야겠습니다. 반드시 직접 공부하시어 스스로 판단하고 투자의 결정을 내리시길 바라겠습니다.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