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분석 - 엠씨넥스(097520) 스마트폰 관련주, 카메라

주식/주식 기업 분석|2020. 12. 14. 19: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졌습니다. 아침에 출근하려고 하니 차 문도 잘 안열리고 창문도 안열리더군요. 운전자분들 특히 차량 관리에 신경쓰셔야겠습니다. 날씨와 함께 제 계좌 역시 참 춥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연일 증가함에 따라 음압병실이나 원격진료 등 코로나 관련주로 수급이 쏠림으로 인해 오르는 '종목들만 올랐다' 이렇게 판단이 됩니다.

 

지금 글을 쓰는 시점에도 일일 확진자수가 700명이 넘은 상황입니다. 저 역시 개인적으로 출퇴근, 점심시간을 제외하고는 바깥출입을 자제하고 있는데요. 개개인이 힘을 합하여 확진자를 줄이는데에 최선을 다해야겠습니다. 

 

오늘 살펴볼 기업은 엠씨넥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관련주에 집중이 되어 수급이 빠지고 있는 이때 저는 내년을 준비 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 대응에 나서려고 합니다. 급등주는 여러분들 쳐다보지마세요. 고점에 물리기 쉽상입니다. 우리는 우리만의 준비를 합시다.

 

엠씨넥스는 최근에 많이 오른 종목이긴 합니다. 시가총액 6,600억원 수준에 PBR은 2.52배로 최근 주가가 많이 상승했습니다만 PER이 12.20배로 사실 실적에 비하면 주가가 높은 편은 아닙니다. 거기다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카메라 수량이 늘어나고 내년 스마트폰 수요가 증가할것이라 예상됨에 따라 엠씨넥스의 실적 성장도 기대가 되는 부분이라 제가 주목을하게 되었습니다.

 

엠씨넥스는 카메라모듈, 자동차 블랙박스용 카메라 모듈, 생체인식 모듈, 듀얼 카메라 모듈, 3D카메라 모듈 등 카메라가 들어가는 각 사업영역에 카메라모듈을 제조 및 판매하면서 특히 2019년에는 전년대비 약 82%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면서 회사가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엠씨넥스는 카메라를 활용한 자율주행 관련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광각카메라를 통해 차를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는듯한 화면을 제공하는 어라운드뷰와 후방카메라, 후방의 사물 식별 및 주차에 도움을 주는 완전자동 주차기능이나 후방의 사물을 인식하는 MOD카메라, 차선이탈경고 시스템인 LDWS 시스템, Night Vision 야간 투시 기능, 전방의 사물을 인식하고 거리를 측정하는 Lidar카메라 시스템, 전방의 사물을 식별하는 전방카메라, 전방의 사물 인식 및 거리 측정을 도와주는 졸음운전 감시 시스템, 운전자의 좌우 방향 지시등에 따른 영상을 제공하는 적응형 카메라등 현재 일상생활에 쓰이고 있는 반자율주행 보조 기술들을 선보이고 있죠.

 

https://www.sedaily.com/NewsVIew/1Z7YT5IV4X

특히 자율주행 자동차의 경우 8개의 카메라를 이용하게 됩니다. 카메라를 통해 사물간 거리 측정이나 도로 식별 등 카메라를 활용하는 기술이 많다보니 자연스럽게 자율주행자동차가 증가하게 되면 그만큼 카메라 수요도 증가하게 되는것이죠. 그렇다보니 일런 머스크의 자율주행 발언으로 인해 엠씨넥스가 주목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시장의 출하량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엠씨넥스의 실적 상승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카메라가 최소 두개 이상은 들어가다보니 기존 스마트폰 1대에 카메라 1대씩 들어가던때와 달리 스마트폰 생산량 1대당 카메라 모듈이 최소 2~3개씩은 들어가면서 스마트폰 판매량 대비 카메라 모듈 수요는 배로 증가하게 된것이죠.

https://m.etnews.com/20191114000494?obj=Tzo4OiJzdGRDbGFzcyI6Mjp7czo3OiJyZWZlcmVyIjtOO3M6NzoiZm9yd2FyZCI7czoxMzoid2ViIHRvIG1vYmlsZSI7fQ%3D%3D

실제로 2019년 11윌에 보도된 기사에 따르면 멀티 카메라로 인하여 매출의 급성장을 이루어냈다고 보도된바가 있습니다.

또한 컨센서스를 살펴보면 2019년 전년대비 약 82%정도 상승하면서 연매출 1조 2천677억을 달성하였고 영업이익도 약 3배 가까이 상승하면서 외형성장을 이루어냈습니다.

재정상태도 자산총계 6301억, 유동자산 3961억, 재고사잔 1028억에 부채비율 144.09%로 다소 양호한편에 속합니다. 투자함에 있어 재정은 크게 문제가 되리라 보이지는 않습니다.

또한 2019년 11월 실적 발표 이후 3분기 실적이 주가에 그대로 반영되었습니다. 주가가 4배이상 성장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이 기업을 주목하는 이유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내년 스마트폰 출하량이 증가할것이란 예상에 따라 올해보다 더 큰 실적을 기록 할 수 있을거라 기대되기 때문이죠.

 

일봉차트를 살펴보면 주가는 240일선을 따라 우상향하면서 급등, 조정을 반복하며 박스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금 위치 천천히 분할매수하면서 대응하시면 천천히 수익 내주리라 생각이 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내년 실적이기 때문에 지금부터 미리 천천히 대응하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과 자율주행이라는 재료는 내년 2021년뿐만아니라 2022년, 2023년까지 쭉 보더라도 전망이 상당히 좋습니다. 미래 전망에 대한 걱정과 부담 없이 편안하게 가져가고 싶으시다면 엠씨넥스도 좋은 선택이라 판단이 됩니다.

 

수익을 내는법, 계속해서 지켜보니 크게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관심 없을때 미리 사서 관심을 가질때 팔거나 눈앞에 보이는 악재가 기업 가치를 해치지 않는다면 끝까지 들고 가는것, 이렇게만 해준다면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을거란 판단이 듭니다.

 

제가 쓰는글은 제가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가볍게 풀어서 쓴 글로 투자를 결정하는 요인이 되어선 안되겠습니다. 반드시 직접 공부해보시고 신중하게 판단하시어 투자에 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