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분석 - 현대백화점(069960) 컨텍트주, 백신 개발 수혜주

주식/주식 기업 분석|2020. 12. 13. 18:53
반응형

http://ncov.mohw.go.kr/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 확진자들이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이제 3단계 격상은 거의 불가피한 상황에 다다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저같은 월급쟁이들이야 월급만 잘 나온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자영업자분들이 사실 가장 걱정됩니다. 이런 와중에도 아직도 차를 타고 다니다보면 마스크를 턱에 걸치고 다닌다거나 모여서 담배를 태우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코로나는 후유증이 정말 무서운 병입니다. 다들 경각심을 가지시고 왠만하면 외출은 자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백신에 대한 소식이 연일 들려옴에 따라 컨텍트주들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지 않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동안 실적면에서도 주가에서도 큰 타격을 입을만한 종목이 뭐가 있을지 고민을 해봤는데 대표적인 섹터로 뽑자니 백화점이 있더군요. 그중에서도 오히려 실적은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 회복이 안된 종목을 찾아보았는데요.

오늘 살펴볼 기업은 바로 현대백화점입니다.  현대백화점은 주가도 상당히 저평가되어있는 종목입니다. 3월 이전 주가가 주당 9만원 수준이었던것에 반해 현재 주가가 73,000원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니 3월 이전 주가를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며 PBR도 0.38배, PER은 15.02배로 주가가 낮은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현대백화점은 매출은 안정적으로 확장하고 있으나 오히려 영업이익은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코로나 여파로 인한 면세점 수익이 줄어듬에 따라 전체 영업이익이 감소하는 추세로 전환한듯 보입니다만 코로나 백신 개발 이후 억눌려있던 해외여행 욕구가 분출되면서 면세점 이용자수가 증가함에 따라 2021년 영업이익 상승이 예상됩니다.

재무상태도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자산총계는 7조 6,231억원으로 시가총액 대비 자산규모는 상당히 큰편에 속하며 부채비율도 53.1%로 상당히 낮은편에 속하여 재무상태는 크게 우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가는 10월을 기점으로 상승추세에 접어든것으로 보입니다. 바닥에 양운을 깔고 20일선을 타고 안정적으로 우상향중인것으로 보여 지금 접근하여도 충분히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으리라 보입니다. 하지만 60일선과의 갭차가 벌어지면서 10월 30일때와 같이 60일선과의 갭차를 줄이기 위한 단기 조정이 들어올 수 있으니 단기 대응하실분들은 이평선과 주가의 움직임에 따라 천천히 대응하시면 좋을듯 보입니다.

 

월봉차트를 살펴보더라도 주가가 상당히 낮은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차트만 놓고 보았을때 아직 이평선의 추세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아 추가 하락을 우려 할 수 있을 만한 포지션이지만 내년 백화점주의 전망이 좋을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충분히 내년까지 본다면 추세 전환이 이루어질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백화점주, 특히나 면세점 사업권을 가진 기업들의 경우 공항 방문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면세점 실적 역시 증가되면서 내년 실적이 크게 개선될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 아직 주가가 많이 가지 못한 기업들이 많기 때문에 한번 살펴보시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매매를 많이 하는 습관은 투자에 있어 전혀 좋은 습관이 아니라고 합니다. 당장 수익이 나지 않더라도, 손실을 입더라도, 단기 악재가 발생하더라도 내가 보았던 기업 가치가 무너지지 않고 유지된다면 진득하게 기다리면서 대응하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제가 쓰는글은 제가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가볍게 풀어서 쓴 글로 투자를 결정하는 요인이 되어선 안되겠습니다. 반드시 직접 공부해보시고 신중하게 판단하시어 투자에 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