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분석 - 천보(278280) 2차전지 관련주

주식/주식 기업 분석|2020. 12. 13. 14: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 다들 어떻게 보내시나요? 저는 다음주 장, 내년 장을 대비하기 위해 열심히 각 업계 동향을 살피며 준비중에 있습니다. 저는 만원짜리 물건 하나를 사더라도 리뷰와 후기를 꼼꼼하게 살펴보는 사람인데 이상하게 종목을 고를때는 너무나도 쉽게쉽게 선택하는 경향이 있어서 올해 얼마 남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조금 더 꼼꼼하게 살펴서 대비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도 항상 종목 선정에 있어 신중, 또 신중을 가하여 꼼꼼하게 살펴서 투자에 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알아볼 기업은 바로 천뵙니다. 디스플레이 소재와 반도체 공정소재, 2차전지 소재 등의 사업분야에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 7개월동안 주가가 무려 최대 6배 이상 상승하여 PBR은 7.85배, PER은 75.24배로 최근 2차 전지 사업이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회사가 외형적으로 크게 성장하다보니 다소 높게 책정된 부분이 있습니다.

 

천보의 주가가 이토록 급하게 성장하게 된 이유가 있습니다. 천보는 마법의 가루라고 불리우는 전기자동차와 에너지 저장장치용 중대형 리튬이온전지(LIB)의 전해질로 사용되는 Li 화합물을 생산하여 국내 및 해외 주요 2차전지 제조업체에 공급하고 있는데요. 이 Li화합물은 고전압과 고출력에도 견디게 하며 저온에서도 성능을 개선시키고 고온에서도 배터리의 안정성을 높히며 과충전을 방지해주어 수명 연장 등 성능개선과 안정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첨가제를 양산하고 있습니다.

http://vip.mk.co.kr/news/view/21/5/118219.html

 

2차전지의 가장 큰 단점은 배터리 수명과 충전시간, 성능 저하 등 개선해야 할 문제가 아직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해질은 앞으로도 수요 전망이 좋은 재료이죠. 천보는 전해질 생산 공장을 증설하여 전해질 생산량이 1,500톤에서 2021년에는 4,000톤까지 확정될것으로 예상며 이후 2022년 이후에는 매년 약 8,000톤의 증설 계획을 하고 있어 중장기 고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해질은 기술적인 진입장벽이 높아 소수의 업체에서만 경쟁하는 시장이기 때문에 천보의 전해질 생산 라인 증설은 즉 천보의 성장을 의미한다고 판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천보의 주요 매출 구성중 약 43퍼를 차지하는 사업부문이 바로 2차전지소재 즉 전해질입니다. 전기차 수요 증가와 함께 전해질 생산 라인 증설로 인하여 내년 매출 구성비에서 2차전지소재가 차지하는 비율은 더욱 높아질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천보 하면 다들 2차전지 소재, 전해질만 떠올리시는데 반도체 소재 역시 주목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내년 스마트폰 수요 증가와 5G의 본격적인 상업화로 인한 반도체 수요 급증으로 인한 슈퍼사이클이 예상됨에 따라 MLCC의 원료인 고순도 옥살산을 생산 및 공급하고 있는 반도체 소재 사업 역시 충분히 기대해볼만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즉 천보의 투자 포인트는 2차전지 소재 뿐만 아니라 반도체 소재까지 계속해서 추격해서 관심있게 집중해본다면 천보의 미래 전망에 대한 판단이 더 쉬워지리라 보입니다.

시총 1조 7,160억원에 달하는 기업 치고는 사실 지금까지 기록한 실적은 다소 아쉽다고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천보가 다루고 있는 소재들의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됨에 따라 외형성장이 기대되면서 기대심리에 따라 향후 주가가 더 성장 가능하리라 보입니다.

일봉차트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9월을 끝으로 단기 조정이 있었고 이후 다시 60일선과 전고점 라인이 저항하면서 박스권 형태를 유지하며 횡보하고 있습니다. 60일선을 지속적으로 유지한다고 판단하였을떄 주당 18만원 아래에서 음봉 분할 매수로 대응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수급 동향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외인 수급은 크게 빠지지 않고 유지되는 실정이며 기관에서는 지속적으로 매도하고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매매를 많이 하는 습관은 투자에 있어 전혀 좋은 습관이 아니라고 합니다. 당장 수익이 나지 않더라도, 손실을 입더라도, 단기 악재가 발생하더라도 내가 보았던 기업 가치가 무너지지 않고 유지된다면 진득하게 기다리면서 대응하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제가 쓰는글은 제가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가볍게 풀어서 쓴 글로 투자를 결정하는 요인이 되어선 안되겠습니다. 반드시 직접 공부해보시고 신중하게 판단하시어 투자에 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