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분석 - SPC삼립(005610) 가평휴게소의 주인?

주식/주식 기업 분석|2020. 12. 6. 15:1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개미투자자들의 가장 큰 덕목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바로 주가가 바닥을 기고 있는 섹터의 종목을 찾아가서 미리 자리잡고 선점하고 있는것, 차례가 올때까지 기다릴 수 있는 인내심, 이것이 바로 개미들이 갖춰야할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의미에서 최근 식료품 관련주들이 실적에 비해 크게 주가가 가지 못하고 있는점을 주목하였고 그중에서도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한 SPC삼립을 준비해보았습니다. PBR은 1.97배에 3분기 영업이익은 어닝서프라이즈 31.76%를 기록하면서 생각 이상의 실적을 보여주었습니다.

SPC삼립하면 사실 삼립호빵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뭐 삼립호빵 뿐만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들을 선보이면서 여러방면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매출구성으로는 식품유통이 거의 절반에 가까운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여러분들이 생각하는것 만큼 제빵 사업부문 외에도 다양한 사업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요.

https://www.spcmagazine.com/spc1_191017-2/

그중에서 조금 눈에 띄었던점이 바로 가평휴게소를 SPC삼립이 운영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여행객들이 국내 여행지를 많아 찾아가면서 대표적인 여행지인 가평, 춘천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로인하여 가평휴게소 역시 어마어마한 방문객수를 자랑합니다.

 

https://cm.asiae.co.kr/article/2020073109450411352

어느정도 수준이냐면 잠시 화장실만 들렀다 가려다가 주차지옥을 경험할 정도이죠. 그만큼 이번 가평휴게소쪽의 매출비중이 생각 이상으로 올라왔다고 합니다. 불과 작년 12월, 그러니까 1년전만 해도 SPC그룹의 가평휴게소 배팅은 독이든 성배라는 평가가 나왔음에도 말이죠. SPC그룹은 2019년 12월 첫 발병된 코로나 19로 국내 상황을 예상이라도 했던걸까요? 

결과적으로 가평휴게소에 배팅한 SPC그룹의 선택은 신의 한수로 적용하면서 실적 개선에 큰 도움이 되어주면서 가평휴게소의 동향 역시 지속적으로 살펴보는것도 좋아보입니다.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201111010003058

뭐 가평휴게소 뿐만 아니라 식품업계쪽 실적이 코로나19 이전보다 오히려 더 나은 실적을 기록하면서 3분기에 이어 4분기 실적 상승까지 예상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거기다 SPC삼립의 겨울철 대표 제품인 삼립호빵도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이상 매출이 상승하면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정도로 호빵에서 발생되는 매출도 상당히 좋습니다. 또한 이색 협업 제품인 삼육두유 호빵, 미니언즈 바나나 호빵, 허쉬초코호빵 등이 SNS에서 큰 화재가 되면서 이색마케팅을 활용하여 젊은 소비층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주가는 3월 코로나 사태로 인한 주가 하락 이전의 수준을 겨우 회복한 수준이며 월봉 역시 주가가 바닥을 형성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정도면 충분히 주목할만하지 않나요?

일봉 차트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40일선이 우하향하며 갭차를 줄여가더니 결국 240일선 위에 안착한 형태를 띄면서 하락추세는 멈춘듯 보입니다. 그리고 추세가 전환되던 시점에 기관의 수급이 들어온 모습도 확인 가능하죠. 매수를 고려하기에는 적절한 시기로 보입니다.

 

SPC삼립 뿐만 아니라 식품 관련주들이 오히려 코로나로 인해 실적이 크게 개선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린뉴딜, 5G, 전기차 등으로 수요가 몰리면서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급등주만 찾아 다니는것보다 이렇게 실적 좋은데도 주목못받는 기업에 투자하여 미리 준비하시는건 어떤가요?

 

제가 쓰는 글은 종목을 추천하거나 투자를 장려하는 글이 아닌 제가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가볍게 풀어서 정리한 글로 반드시 투자에는 참고만 하시고 신중한 투자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