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분석 - 영원무역(111770) 저평가 우량주 종목

주식/주식 기업 분석|2020. 12. 5. 21:4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주식관련 토론방을 운영하기도 하고 참여하기도 하면서 저와 같은 처지의 많은 개미분들과 이야기하면서 느끼는거지만 잃는사람들이 공통점이 있다면 바로 급등주, 테마주들만 따라가다보니 리스크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데다가 매매 타이밍마저 제대로 잡지 못하여 잃는 경우가 많더군요.

 

저희같은 개미들은 테마주를 공략하는것도 좋지만 포트폴리오에 저평가 우량주 몇개는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넣어놔야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런의미에서 오늘은 특히 의류종목들이 많이 저평가 되어있어 준비해봤습니다. 오늘 분석해볼 종목은 바로 영원무역(111770)입니다.

 

영원무역의 PBR은 0.69배, 2020년 12월 기준 예상 PER은 7.70배로 벌어들이는 수익이나 자본대비 상당히 주가가 낮은 가격에 형성되어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영원무역은 아웃도어, 의류, 운동화를 OEM방식으로 생산 및 수출하는 기업이며 국내에 노스페이스를 유통시키는 기업입니다. 

주요수입원은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한 OEM생산이 차지하고 있다보니 사실 글로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영원무역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는 상당히 부족한것으로 보입니다.

영원무역은 코로나19로 인한 업황 악화로 인하여 밴더사들이 밸류체인에서 퇴출되며 이후 밴더 컨설리데이션 효과로 인해 시장우위 및 수익성 개선 가능성이 있을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하며 자회사인 Scott역시 자전거 수요가 늘어남에따라 본격적으로 영원무역의 이익 기여가 시작될것으로 판단된다고 합니다.

 

부채비율도 50.93%로 적정 부채비율이 200%인점을 감안한다면 정말 재정상태가 훌륭한 기업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즉 투자함에 있어 리스크가 굉장히 적은 기업이라는 것이죠.

컨센서스와 월봉차트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적은 꾸준히 상승중이지만 주가는 크게 가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히려 조금씩 떨어지고 있으며 지금 현재 주가 역시 코로나로 인해 폭락한 3월장 이전의 수준만큼 올라와주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밴드차트를 보시면 PER과 PBR이 계속해서 저점에서만 움직이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지속적인 매출성장과 함께 시장의 주목을 받게 된다면 충분히 주가는 큰 상승폭을 보여주리라 생각하며 주가가 크게 가지 않더라도 주가의 추락 걱정 없이 마음 편히 가져갈 수 있는 종목으로 포트폴리오에 추가해둬도 좋을 종목으로 보입니다.

5월 8월 쌍바닥 만들어주면서 저항선이 형성되었으며 이후 급격한 주가 상승 이후 단기 조정장 9월에 맞이하고 10월부터 우상향중인것으로 보입니다. RSI 역시 8월 이후 저점을 끌어 올리면서 상승 추세를 형성하였죠. 월봉상에서도 지금 현재 주가가 바닥을 형성하고 있어 추세가 유지될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소개해드리는 종목은 단순히 제가 직접 공부하는 내용들은 간단하게 적어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는 글로 투자에는 참고만 하셔야하며 반드시 신중한 투자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