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종목 추천) 저평가 우량주 퀄컴 주목! 반도체 기업 중 저평가?
▣ 퀄컴(QCOM) 기업 개요
퀄컴은 대표적인 반도체주 중 하나입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등에 들어가는 스냅드래곤 CPU를 만든 회사가 바로 이 퀄컴입니다. 삼성과 같이 직접 생산하는 기업은 아니고 주로 설계하는 업체라 보시면 됩니다. 이를 팹리스(Fabless) 기업이라 칭하죠. 최근에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IoT와 메타버스 관련 칩셋 개발, 자율주행차량의 반도체 제공 등 다양한 분야로 범위를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퀄컴은 분기별로 꼬박꼬박 배당금을 지급하는 주주 친화적인 기업이며 배당금 지급 이력도 상당히 길어 배당주로써의 매력도 충분한 종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근 몇 년간 연 평균 배당 성장률은 5~6%로 배당주로써의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연간 배당금이 3.2~3.4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하였으며 배당주로써의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투자하셔도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록할 수 있으리라 예상됩니다.
▣ 주가 동향
현재 주가 동향을 보면 24년도 6월 이후로 급격한 하락 추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 정체와 더불어 글로벌 반도체 산업의 공급 과잉으로 인하여 전체적인 침체를 겪으면서 퀄컴뿐만 아니라 반도체 업체들이 전반적으로 주가 하락을 기록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반도체가 부족해서 난리였는데 상황이 많이 바뀌었죠?
다만 이평선 부근으로 지지선을 형성하며 버텨내고 있다는 점, 배당주로써의 투자 이유를 갖추었다는 점, 추후 AI PC 도입과 윈도우 10 지원 종료에 따른 교체 수요 증가로 인한 반등 등 반도체 업이 AI를 통해 새로운 국면에 진입한 상황에서 큰 폭 주가 상승 이후 하락은 오히려 매수 진입의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반도체 섹터가 새로운 국면에 진입하면서 상승세를 기대할 만한 성장 동력들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슬슬 매수 자리를 잡고 진입을 시도해볼 만한 상황이 아닐까 싶습니다.
▣ 필자의 의견은?
반도체 섹터가 역성장의 국면에 도래하면서 투자의 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AI나 자율주행, 윈도우 10 지원 종료에 따른 교체 수요, IoT 등 여전히 반도체의 쓰임세가 많아지면서 부진했던 수요가 복구될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