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추천 종목 문자?? 주식 스팸 문자 받아보신분 계시나요?

반응형

글을 쓰기 앞서 제가 언급드린 종목명과 기사는 단순히 추측성 글이며 사실과는 다를 수 있다는 말씀을 전해 드립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어제 갑자기 문자가 왔습니다. 보니까 웰크론한텍과 우유제약1우 내일 최소 50% 찬스를 드리겠다는 문자네요. 좋은 정보가 있으셨나 본데 그 좋은 정보 알고 있으면 가족이나 내가 직접 투자하지 누가 모르는 남한테 공유를 할까요? 이런 글에 속는 사람이 있을까 싶었는데...

 

제 친구한테도 카톡이 왔었습니다. 속는사람이 있네요. 주식 초보라면 누구라도 혹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어디에 어떻게 투자해야 할지 모르는 초보자분들에게는 이런 추천 종목 문자와 함께 구체적인 수익률을 제시한다면 한번 속는 셈 치고 해 볼까?라는 생각이 들죠. 실제로 오를까?라는 궁금증이 드는 찰나에...

 

 

실제로 오늘 아침 상한가를 쳤다는 문자가 왔습니다. 오 진짜인가? 싶어서 차트를 살펴보니...

 

진짜 상한가를 쳤네요. 여기까지만 보면 얘네 문자가 진짜구나... 회신만 하면 지금과 같은 종목을 받아볼 수 있겠구나 싶으실겁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간과한 사실이 있습니다.

 

분봉 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시초가부터 갭을 띄운 상승을 기록하였으며 불과 30분도 안되어 상한가를 달성하였습니다. 분명 종목을 준 시간은 어제 6시가 넘은 시간인데 오늘 시초가부터 갭을 띄워 상승해버리면 매수는 어떻게 하라는 걸까요? 즉 사기라는겁니다. 

 

 

이런 사기를 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아니 그전에 어떻게 상한가 가는 종목을 알 수 있었을까요? 이 원리는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우선주의 경우 특히 본주와는 달리 시가총액이 상당히 낮습니다. 즉 적은 자본으로도 쉽게 주가를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이죠.

 

그럼 이 주가를 움직이는 주체는 무엇일까요? 자금력을 가진 특정 집단의 세력이나 소위 리딩 방의 형태를 가진 집단 세력이나 동호회 형태의 움직임을 보이는 세력들이 물량을 쥐고 움직이는 것이죠. 

 

 

대부분의 물량을 세력들이 쥐고 흔들경우 이 물량을 떠넘겨야 오른 수익률만큼 수익을 낼 수 있을 텐데 위와 같은 상황과 같이 급등의 형태를 보이게 되면 누가 이걸 살까요?

 

이런 물량들을 떠넘기기 위하여 세력은 테마주로 엮습니다. 그리고 기사를 발행하죠. 일단 주가를 올리고 그 오른 근거에 이유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더 오를 거라는 기대감을 가지는 개미들이 의심하지 않고 매수를 하겠죠. 이를 설거지라는 표현을 씁니다. 물량 떠넘기기죠.

 

다시 거듭 말씀드리지만 위 내용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을 근거를 토대로 작성한 글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다시 본론으로 넘어와서 위와 같이 세력들의 물량 떠넘기기 케이스가 있는 반면 유료리딩방으로 유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유료 리딩 방이 사기라는 것은 아니지만 일부 리딩 방의 경우 유료 방 회원권을 통한 수익과 선매수, 후 종목의 방법을 통하여 미리 선취매를 한 후 종목을 뿌려 개인투자자들의 수급을 활용하여 주가를 올리는 형태로 수익을 내는 리딩 방이 있습니다.

 

물량 떠넘기기 형태의 리딩방은 순간적인 주가 상승으로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처럼 보이지만 순식간에 많은 매도 물량이 쏟아지면서 주가가 쉽게 무너지는 형태를 보이게 됩니다. 즉 수치상으로는 수익을 내었다고 업체는 이야기하겠지만 타이밍이 맞지 않으면 손실을 볼 수밖에 없는 구조인 것이죠.

 

저런 문자나 리딩 방의 형태가 전부 사기라고 말씀드릴 순 없겠지만 제 경험상 대부분의 이런 행위들은 사기였던 경험이 많습니다. 투자는 웬만하면 직접 공부하시어 투자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