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분석 - 에이테크솔루션(071670) 자율주행 관련주 RiDar

주식/주식 기업 분석|2020. 12. 1. 21: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장은 다들 어떠셨나요? 저는 이래저래 참 고민이 많습니다. 이도저도 아닌 주가를 보고 있자니 어디에 화풀이라도 하고싶은 마음이 드는 장이었네요. 다들 부디 수익이 나셨길 빌면서 오늘의 종목분석, 에이테크솔루션이라는 기업을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에이테크솔루션은 시가총액 996억원의 기업이며 12월 1일 기준으로 9,960원에 음봉 마감을 하였습니다. PBR 1.40에 PER은 58.79로 PBR 대비 PER이 상당히 높은 기업입니다. 일단 바로 컨센서스를 한번 살표보시죠.

분기 컨센서스를 살펴보았을때 영업이익이 높은 기업은 아닙니다. 아직까지는 큰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재무상태표를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부채비율은 166.82%로 대체적으로 양호한편에 속한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컨센서스나 재무상태표를 봐도 딱히 특별해보이는것이 없는 이 기업 도대체 왜 제가 주목하고 있을까요?

2009년 삼성전자가 에이테크솔루션의 지분 15.92%를 매수하여 2대 주주로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아무리봐도 이 보잘것없는 기업에 왜 삼성전자가 약 16%에 달하는 지분을 인수하였을까요? 일단 에이테크솔루션이 어떤회사인지 먼저 한번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09082782776

에이테크솔루션은 2001년 삼성전자 금형 사업팀에서 분사한 회사입니다. 또한 당시 삼성전자가 에이테크솔루션의 지분을 인수하게된 계기는 삼성전자가 고사양 LCD TV, LED TV를 만드는데에 있어 에이테크솔루션의 금형 기술이 필요하였기 때문이죠. 하지만 최근 TV 금형이 플라스틱에서 금속으로 바뀌면서 금형 업체의 업황이 어려워졌고 에이테크솔루션 역시 몇년째 실적 부진으로 이어지면서 삼성 역시 투자 금액에 약 40% 정도 손실을 입었다고 합니다.

 

https://www.sedaily.com/NewsVIew/1VKEWZLZHQ

 

그런 에이테크솔루션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옵니다. 바로 삼성전자가 자율주행 시장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으며 에이테크솔루션이 라이다 부품을 국책 과제로 개발 진행중인것으로 알려지면서 자율주행 관련주로 주목받게 된것이죠. 홈페이지상에서도 광학 센싱 기술을 자체개발중에 있다고 밝힌바가 있습니다.

 

에이테크솔루션, 아직 구체적으로 라이다에 대해서 뭔가 구체적인 내용이 공개된 바가 없어 판단은 아직 이르리라 보입니다만 자율주행이 주목받고 있는 이 시점에서 라이다를 개발하고 있는 에이테크솔루션의 행보는 충분히 기대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2020년 12월 01일 현재 종가 9,960원으로 마무리되었으며 -0.9% 하락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섯부른 매수보다는 천천히 지켜보시면서 분할 매수하며 대응하시는게 좋으리라 보입니다.

 

위 글은 투자를 장려하는 글이 아닌 개인적으로 공부한 내용을 여러분들께 공유하는 글로 반드시 투자에 참고는 하시되 섯부른 매수는 자제하여주시기바랍니다.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