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 신성이엔지(011930) 태양광 관련주, 그린뉴딜

주식/주식 기업 분석|2021. 1. 2. 23: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느덧 2021년이 되었습니다. 다들 새해 가족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고 계신지요? 올 한해는 제발 코로나 종식은 물론이고 여러분들이 투자하는 종목마다 항상 현명한 투자가 되는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시장은 언제나 여러분들에게 기회를 주니 그 기회를 잘 잡을수 있도록 항상 준비해야합니다.

이번에 살펴볼 기업은 신성이엔지입니다. 사실 얘는 별로 좋은 기억이 있는 기업은 아닙니다. 고점 매수 이후 추가매수로 대응하며 기다리다가 미 대선시즌 바이든이 낙선 할 수 있다는 찌라시때문에 상한가 당일날 짧게 수익 내고 빠졌던 기억이 나는군요. 한때 주가가 4,400원까지 치솟았지만 다시 60일선과의 갭차이를 줄여주면서 조정을 받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요. 일단 이 기업이 어떤기업인지 한번 살표보도록 하겠습니다.

 

 

'2050 탄소중립 비전'… 그린뉴딜에 13조2000억원 투자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0일 오후 청와대 본관 집무실에서 '2050 대한민국 탄소중립 비전'을 선언하는 연설문을 생방송으로 발표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연설을 통해

www.joseilbo.com

최근 유럽을 기점으로 미국과 우리나라도 탄소중립 비전을 내세우면서 '그린뉴딜' 정책을 추진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하여 에너지 주공급원을 전환하고 자동차 역시 내연기관에서 전기차 등 친환경차로 전환하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최근 정말 많은 기업들이 수혜를 보고 있죠. 즉 태양광이나 2차전지 산업은 이 그린뉴딜 정책의 수혜를 받고 있다. 이렇게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신성이엔지는 무슨일을 하는 기업일까요? 신성이엔지는 다양한 매력있는 산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만 특히 저는 이 산업의 매출비중이 크게 성장할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바로 태양광입니다. 현재 태양광제품과 시스템의 매출비중은 약 32% 수준으로 스마트팩토리 설치공사의 매출 비중인 41.65%보다 낮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나 그린뉴딜 정책으로 인한 수혜를 입을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매출비중의 갭차이가 줄어들거나 더 늘어날수있을거라는 전망입니다.

 

또한 스마트팩토리 역시 굉장히 매력적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스마트혁신추진단이라고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 지원 정책 사업이 현재 진행되고 있음에 따라 신성이엔지의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기술 역시 크게 수혜를 받음에 따라 스마트팩토리 매출 성장 역시 예상이 됩니다.

 

스마트팩토리 사업은 사실 미국의 주요 기업들, 특히 물류창고의 경우 활성화 되어 있는 기업이 많습니다. 스마트팩토리 사업은 공장 효율성 증대 및 인건비 절감에 탁월하여 기업의 이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번 코로나 사태와 같은 일이 발생하더라도 기업이 유연하게 대처 할 수 있기에 중요한 사업이라고 보여집니다.

2016년을 기점으로 수집, 제어, 분석, 운전 자동화를 이루어냈다고 신성이엔지는 밝혀왔는데요. 스마트팩토리 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지닌 기업으로 판단됩니다.

신성이엔지의 매출 실적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도 대비 성장세를 이루었지만 주가 상승의 요인으로 보여질만큼의 큰 성장은 아닙니다만 내년 그린뉴딜 정책 성장과 스마트팩토리 시장 비중 확대가 예상됨에 따라 예상매출과 영업이익 역시 크게 상승할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올해보다 내년, 내년보다 내후년 크게 성장할것으로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이 기업 조심하셔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최근에 부채비율이 많이 줄어들었지만 자산규모가 크게 줄어든것을 확인 할 수 있죠. 이기업 전환사채와 유상증자, 자사주대량매각 공시 등 이슈가 많기 때문에 투자를 고민중이시라면 한번 고민을 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제가 주주였던 시절에도 자사주 매각 이슈로 물론 단기악재로 작용하긴 하였으나 한번 크게 주가가 빠졌던 이력이 있었으니 여러분들도 이점 염두에 두어 투자에 임하셔야겠습니다.

 

제가 쓰는 글은 절대로 여러분들께 투자를 권유하거나 종목을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는 항상 신중하게 여러분들이 직접 공부하고 투자를 하셔야 안전한 투자가 가능합니다. 투자를 할때 내가 왜 투자를 하는지를 생각하고 투자를 하신다면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댓글()